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윈도우7
- FFI
- HTML
- QT
- 재귀함수
- android SAF
- QTcpServer
- 엑티브엑스
- Qt 소켓프로그래밍
- 디자이어HD
- 자료구조
- 고속도로
- Java
- Qt4
- 안드로이드
- 자바
- 알람프로그램
- 스타크래프트2
- 이륜차
- qt 설치
- 스타2
- 오토바이
- Qt OpenGL
- 잡담
- 양평역
- 바이크
- c언어
- 마영전
- vuejs
- 정성하
Archives
- Today
- Total
프로그래밍과 잡담
[자료구조] 단순 연결 리스트 본문
단순 연결리스트의 기본 구조는
typedef struct _node{위와 같은 형식을 가진다.
int key;
struct _node *next;
}Node;
단순연결이기때문에 검색을 할려면 앞에서부터 순차적으로 들어간다.
뒤로 가는건 안됀다 오로지 앞으로만 갈 수 있다. 뒤로갈려면 이중연결리스트를 써야한다.
연결리스트의 단점은 배열보다 용량을 더 잡아먹고, 주소를 잘못 지정하면 전에 있던거나
앞에 있던게 메모리 상에서 떠돌아다니게 된다. 뭔말인고 하니 메모리 누수가 생긴다는거다. 물론 C일 경우에만
Java나 C# 같은 GC(garbage collector)가 있는 랭귀지는 관계 없다.
Head -> A - > B - > C - > D -> NULL
C를 찾기 위해서는 Head 에서부터 C까지 들어가는거다.
단순 연결리스트의 삽입과 삭제
단순 연결리스트는 이걸로 끝~
프로그래밍을 할때는 손에 공책을 가지고 있어라.. 왜냐 그리면서 하면 더 이해하기 쉽기때문이다.
특히 연결리스트 같은 경우에는 말이지.
반응형
'프로그래밍 > C,C++, Win32Api'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재귀 함수. (0) | 2009.12.24 |
---|---|
[자료구조]이중 연결리스트 (0) | 2009.10.02 |
winsock 사용시 에러.. (0) | 2009.08.11 |
[C언어] 함수 포인터 (0) | 2009.07.09 |
[C++] 오버로딩(overloading), 오버라이딩(overriding) (0) | 2009.03.31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