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과 잡담

흠.. 향후 스마트폰 OS의 미래는 역시... 본문

기타 게시판

흠.. 향후 스마트폰 OS의 미래는 역시...

크레온 2010. 6. 6. 12:54

아이폰 OS와 안드로이드로 갈려나..

현제 스마트폰 OS 1위는 노키아의 심비안이지만  뭔가 혁신적인 변화가 있어야 할 것 같다.
현제 심비안3가 나왔다는데..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에 비해 성능이 어떨지 모르겠다..
뭐 그래도 현제 1위 기업이고 어플을 개발하기가 열라 구렸다고 했었는데 최근에 트롤태크(Qt 라이브러리를 개발하는 회사)를
인수하고 심비안을 오픈소스화하고 여러가지로 방안을 구하는 듯 하다.


어쨌든 차후 미래로 간다면 아무래도 역시 안드로이드의 승리로 갈 가능성이 크다고 본다.
이유야 당연히 애플의 패쇄정책이지..
OS를 지네들이 개발하고 기기역시 자기네들이 만들어 판다.
뭐 구글과 애플의 경영 방식의 차이겠지만..
애플은 과거 부터 이런식으로 해서 유행을 이 끌었으나  결국은 후발 주자에 밀렸어..

GUI(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의 운영체제를 에플이 만들었으나.. 후에  마이크로 소프트가 이겼지..
지금 데스크탑 시장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만 엄청나게 팔리고 있지.

스마트폰 역시 비슷하게 나갈 듯 싶다.

에플이 신선한 방법과 디자인으로 잘 나가는 중이지만 그것도 얼마 안가 다른 기업에 따라잡히게 되어있다.
에플은 역시 오픈으로 하던가 아니면 계속  좋은 아이어를 이용해야겟지  하지만 좋은 아이디어가 맨날 성공한다는 보장이 없다는 게 문제..


OS를 팔아서 하는게 아닌 오픈소스화를 해서 광고를 같은것으로 수익을 얻는 구조다..
안드로이드 폰을 많이 사용할 수록 구글은 돈을 벌게 된다.

안드로이드 폰의 문제 역시 있다.

각 기기간에 약간의 문제들이 있나 보다.. 뭐 안써봐서 모르겠어..
아무래도 범용적으로 만들어졌으니 하드웨어에 따라 문제가 발생하는건 당연하겠지..

구글은 앞으로 그런 문제만 고쳐가면 될듯 싶다.
그리고 어플리케이션이 아이폰에 비해서 적지만 현제 많이 들어지고 있으니까 그건 금방 따라 잡을 듯 싶다.

그리도 딴 소리로..
마이크로 소프트의 윈모7은 어떨가?  윈도우모바일6 버전은 매우 구렸다. 그냥 구린것도 아니고 환장하게 구렸었던걸로 안다.
우리나라 기업놈들은 맨날 거지같은 운영체제로 스마트폰을 만들다가 안드로이드로 바꾸었더군

솔직히 윈도우 쪽이 스마트폰에서도 잘 나갈 것이라고는 생각안한다.   데스크탑의 경우는 사람들이 많이 사용했었으니까.. 이놈들이 거의 독점적으로 팔고 있지만 스마트폰의 경우는 그게 아니다.

이놈들이 어떻게 만들지는 모르겠지만 니들은 성공하기 쉽지 못할꺼다. 이유는 모르겠어 그냥 그런 예감이 드네..
윈모가 다른 운영체제의 비해 매우 빠르던가 그렇지 않다면 쉽지 않을 것이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