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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안드로이드

[OpenGL ES] 미친 GLSL 컴파일러

크레온 2014. 1. 18. 10:06

왜 미친 컴파일러냐고?



왜냐하면 컴파일을 하면 에러메시지를 존나 간단하게 보여준다.


INVALID_VALUE 라는 에러메시지만 덜렁 보내고  검은 화면만 나온다.




이 미친 또라이같은 컴파일러가 다 있나?


    float  t = 0.0;

    if( t == 0)
    {
        ...
    }


위에 처럼 하면 오류 안날 거 같지?


근데 씨발 오류가 난다. 저 빌어먹을 INVALID_VALUE 가..


; (세미콜론)을 빼 먹어도  GL_INVALID_VALUE 이고  뭐만 잘못하면  이것만 나온다.


완전 병신 컴파일러다.


아 그리고 난 OpenGL ES를 JNI를 이용해서 만든게 아니고 그냥 자바 상에 자바 코드로만 했다.


혹시 JNI가 아닌 순수 자바로만  GLSL을 하는 사람들이 있다면 


인간 GLSL 컴파일가 되어야 할 것이다.



내가 GLSL을 하면서 찾은 주의점


씨발노무 컴파일러가 멀쩡하다면 금방 찾을 수 있는 문제점이지만..


※ 주의점


  1. ; (세미 콜론) 빼먹기 
  2. 명시적 캐스팅 않기
  3. 위에서 보여준 비교문 시에 타입 맞추지 않기  (이것도 2번하고 같은 문제 )


일단은 위에 것들이  내가 하면서 찾은 문제들이다. 


위에 있는 것들을 안하면 앱을 실행하면  GL_INVALID_VALUE 메시지가 나온다.

물론, 어디서 틀린지도 알지도 모르게 엿 먹이지.

다른 메시지도 나오지 않는다.  에러 메시지 찾는 메소드 이용해도  숫자만 덜렁 나온다. 의미는 똑같지만. 

그 의미가 GL_FALSE 라던가..


모두 일반적인 컴파일러로 하면 나오는 에러들이지만 미친 안드로이드 GLSL 컴파일러는 안나온다. 


망할 구글..



내가 뭐 대단한거 해볼려는것도 아니고 GLSL로 텍스쳐 샤픈을 한번 걸어 볼까 했는데 아주 똥싸게 만드네 쌍놈들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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