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고속도로
- 엑티브엑스
- 이륜차
- vuejs
- 디자이어HD
- Qt 소켓프로그래밍
- Qt4
- 스타크래프트2
- android SAF
- qt 설치
- 자료구조
- FFI
- Qt OpenGL
- QTcpServer
- 안드로이드
- QT
- 알람프로그램
- 정성하
- 양평역
- 마영전
- 바이크
- Java
- 잡담
- 윈도우7
- 오토바이
- c언어
- 자바
- 스타2
- 재귀함수
- HTML
Archives
- Today
- Total
프로그래밍과 잡담
[OpenGL ES] 미친 GLSL 컴파일러 본문
왜 미친 컴파일러냐고?
왜냐하면 컴파일을 하면 에러메시지를 존나 간단하게 보여준다.
INVALID_VALUE 라는 에러메시지만 덜렁 보내고 검은 화면만 나온다.
이 미친 또라이같은 컴파일러가 다 있나?
float t = 0.0; if( t == 0) { ... }
위에 처럼 하면 오류 안날 거 같지?
근데 씨발 오류가 난다. 저 빌어먹을 INVALID_VALUE 가..
; (세미콜론)을 빼 먹어도 GL_INVALID_VALUE 이고 뭐만 잘못하면 이것만 나온다.
완전 병신 컴파일러다.
아 그리고 난 OpenGL ES를 JNI를 이용해서 만든게 아니고 그냥 자바 상에 자바 코드로만 했다.
혹시 JNI가 아닌 순수 자바로만 GLSL을 하는 사람들이 있다면
인간 GLSL 컴파일가 되어야 할 것이다.
내가 GLSL을 하면서 찾은 주의점
씨발노무 컴파일러가 멀쩡하다면 금방 찾을 수 있는 문제점이지만..
※ 주의점
- ; (세미 콜론) 빼먹기
- 명시적 캐스팅 않기
- 위에서 보여준 비교문 시에 타입 맞추지 않기 (이것도 2번하고 같은 문제 )
일단은 위에 것들이 내가 하면서 찾은 문제들이다.
위에 있는 것들을 안하면 앱을 실행하면 GL_INVALID_VALUE 메시지가 나온다.
물론, 어디서 틀린지도 알지도 모르게 엿 먹이지.
다른 메시지도 나오지 않는다. 에러 메시지 찾는 메소드 이용해도 숫자만 덜렁 나온다. 의미는 똑같지만.
그 의미가 GL_FALSE 라던가..
모두 일반적인 컴파일러로 하면 나오는 에러들이지만 미친 안드로이드 GLSL 컴파일러는 안나온다.
망할 구글..
내가 뭐 대단한거 해볼려는것도 아니고 GLSL로 텍스쳐 샤픈을 한번 걸어 볼까 했는데 아주 똥싸게 만드네 쌍놈들이.
반응형
'프로그래밍 > 안드로이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드로이드] 안전모드 (3) | 2014.02.01 |
---|---|
[안드로이드] 코드로 margin 과 padding 설정하기.. (6) | 2014.01.26 |
골 때리는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 (0) | 2013.11.14 |
[안드로이드] RenderScript - 랜더 스크립트 실행시 오류 (0) | 2013.11.03 |
Action Bar Overflow 메뉴 (2) | 2013.06.01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