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과 잡담

[안드로이드] 아 안드로이드가 점점 병신이 되가는거 같다. 본문

프로그래밍/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아 안드로이드가 점점 병신이 되가는거 같다.

크레온 2020. 12. 22. 23:07

초창기의 개방형 OS가 아닌 점점 애플 iOS 처럼 폐쇄적으로 가는거 같다.

왜 그러냐 하면은 점점 저장소에 대해서 iOS 처럼 바뀌고 있다.  최근 타겟 버전을 29버전 이상으로 강제하고 있다.

이 버전부터는 앱이 내부 폴더 이외의 장소에는 접근을 할 수 없게 된다.

 

즉, 안드로이드 앱의 앱 내부 저장소는 /data/data/앱이름 으로 되어 있는데

이 아래의 정보만 접근이 가능하다.  그외에 공용 폴더는 접근이 가능하다. 그림, 동영상 이딴거 말이야.

 

예전에는 폰의 내부저장소(/sdcard), 외부저장소( /storage/123-123) 에 바로 접근을 할 수 있다.

근데 지금은 접근을 할려면 Storage Access Framework 를 써야한다.  그리고 안드로이드 11버전에선 저장소의 루트 폴더에 접근이 불가능하다. 특정 영역만 접근하게 된거다.

 

개발자들이 졸라게 항의를 한거  같은데 그래서 일단은 타겟버전을 29로 셋팅을 하고 manifests 파일에  아래와 같이 셋팅하면 이전과 같이 접근이 가능해진다.

 

<application
    android:requestLegacyExternalStorage="true" >

 

근데 타겟버전을 30으로 올리는 순간 위에 기능 안된다 ㅋ  특히 관리자같은 프로그램들은 좆된거라 보면 됨.

뭐 구글 IO에서 설명하는거 보니까 뭔 이상한 모든 파일 접근 권한이라는걸 11버전에서 만들었더라고 그거 적용하면 접근 가능하다는데,  구글 새끼들한데 이걸 써야하는 이유를 설명해야한다고 함 ㅋ  가능하면 이 기능 못쓰는거고 ㅋㅋ

 

구글이 쓰라고 만들어 놓은게 얼마나 개같은 기능인가 하면,  일단 앱 외부 폴더에 접근 할려고 하면 안드로이드에서 만든 내장 접근 기능을 요청해서 팝업을 띄워야함. 그리고 사용자가 팝업을 띄워서 폴더를 선택하면 권한을 얻으면 접근되고 그 이후에 그 폴더가 아닌 다른 폴더로 사용자가 접근 할려고 하면 또 그 팝업 띄워야함 ㅋㅋㅋ

보안 때문에 저장소 접근을 제한하는건 이해하겠는데 방식을 이따위로 병신같이 만들고 쓰라고 하면 잘도 쓰겠다

 

씨발 이 새끼들은 무슨 생각을 가지고 이 따위로 만든거지?  이 따구로 앱을 만들면 사용자들이 졸라게 좋아하겠다.

 

내가 만든 앱같은 경우에는 어차피 많은 사람들이 쓰지도 않으니 구글이 타겟 버전 올리면 그냥 스토어에서 내려야겠다.

어차피 구글 새끼들이 쓰라는 기능을 쓸려면 앱을 갈아 엎어야 하는데 좆이나 까라고 그래.  씨발 안하고 말지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