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과 잡담

Odroid MC1 solo UART 관련 본문

기타 게시판

Odroid MC1 solo UART 관련

크레온 2022. 4. 26. 22:20

odroid mc1 이라는 걸 샀는데 이건.. 그냥 데이터 처리용으로 기존의 xu4를 잘라서 만든거 같음.. usb2.0 밖에 없음.

다행이 기가비트 랜은 있네.. Rust 나 테스트해봐야지 뭐 ㅋ 

 

여하튼 UART 관련 해서 적어놔야지.

 

usb to tty 를 샀는데, vcc하고 다 연결을 하고 켰는데  usb 저항쪽에서 열이 존나게 남.

 

뭔가 이상한거 같아서 끄고 인터넷 찾아보니 vcc 연결 안해도 된다고 하네 ㅋ 

 

그리고 연결도 잘못했던거 같음. ㅋㅋ 

왜 열이 열나게 나나 했더니 vcc 와 그라운드를 반대로 연결한듯 ㅋㅋㅋㅋㅋㅋㅋㅋㅋ

odroid 회로가 안탔으니 다행이지 ㅋ

 

 

 

그림에도 써놨지만  흰색이 그라운드,  초록색이 TX,   노란색이 RX 로 확인된다.  그리고 비어있는건 VCC 인듯 ㅋ

아 그리고 다 연결한 다음에 오드로이드에 전원을 넣으면 된다. 미리 넣으면 화면 안나옴 

 

putty 보면 됨 

속도 11520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