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스타2
- Qt4
- 마영전
- 이륜차
- 잡담
- 재귀함수
- 스타크래프트2
- Java
- QT
- 바이크
- QTcpServer
- HTML
- c언어
- vuejs
- 엑티브엑스
- qt 설치
- 자료구조
- 윈도우7
- 안드로이드
- 정성하
- 디자이어HD
- Qt 소켓프로그래밍
- FFI
- 자바
- android SAF
- 양평역
- 알람프로그램
- 고속도로
- Qt OpenGL
- 오토바이
Archives
- Today
- Total
프로그래밍과 잡담
[Qt] QTcpSocket, QTcpServer 본문
QTcpSocket 중에서
readyRead()라는 시그널이 있을것이다. 이것의 경우는
클라이언트나 서버에서 데이터를 write를 했을시에 일어나는 시그널인데..
이것을 이용해서 여러가지를 이용할 수 있다.
connect(tcp,SIGNAL(readyRead()),this,SLOT(readProcess());
이런식으로 말이다.
connectToHost()라는 메소드가 있다.
위 메소드는 서버에 접속할 시에 사용한다.. 메소드 이름을 보면 알 수 있는 메소드이다.
void connectToHost ( const QString & hostName, quint16 port, OpenMode openMode = ReadWrite );
사용법은 간단하다.
connectToHost("호스트 네임이나 IP를 적으면된다", 포트를 쓴다. , 이 부분은 안써도 된다.);
state()라는것도 있는데..
현재 상태를 알아보는 것이다.
위에 있는것들은 클라쪽에서 구현하는건데.. 상태알아보고 싶을때 사용하면 될듯..
사용법이야 if를 쓰던 switch를 쓰던..
뭐 나머지는 http://doc.trolltech.com/4.5/qabstractsocket.html#signals 여기 들어가서 참조를 하면되겠다.
QTcpServer
위에 처럼 여러가지 메소드가 있다.
내가 써 놓을껀..
nextPendingConnection() 하고 listen () 하고 위에 없지만 newConnection() 정도다.
그 외는 별로 할게 없어 보이고..
newConnection()는 이름 처럼 새로운 접속이 올 경우 발생하는 시그널이다.
사용법은 connect(this,SIGNAL(newConnection()), SLOT(makeConnection());
이런식으로 사용한다.
nextPendingConnection()
Returns the next pending connection as a connected QTcpSocket object.
메소드는 위에 있는 설명 처럼 QTcpSoket* 반환 한다.
사용법은 newConnection()이 발생했을 시에 대응되는 슬롯에서 사용한다.
void ClassName::makeConnection()
{
QTcpSocket * tcp = nextPendingConnection();
readyRead()라는 시그널이 있을것이다. 이것의 경우는
클라이언트나 서버에서 데이터를 write를 했을시에 일어나는 시그널인데..
이것을 이용해서 여러가지를 이용할 수 있다.
connect(tcp,SIGNAL(readyRead()),this,SLOT(readProcess());
이런식으로 말이다.
connectToHost()라는 메소드가 있다.
위 메소드는 서버에 접속할 시에 사용한다.. 메소드 이름을 보면 알 수 있는 메소드이다.
void connectToHost ( const QString & hostName, quint16 port, OpenMode openMode = ReadWrite );
사용법은 간단하다.
connectToHost("호스트 네임이나 IP를 적으면된다", 포트를 쓴다. , 이 부분은 안써도 된다.);
state()라는것도 있는데..
현재 상태를 알아보는 것이다.
Constant | Value | Description |
---|---|---|
QAbstractSocket::UnconnectedState | 0 | The socket is not connected. 소켓이 연결되지 않은 상태 |
QAbstractSocket::HostLookupState | 1 | The socket is performing a host name lookup. 소켓이 호스트 이름을 룩업한 상태 |
QAbstractSocket::ConnectingState | 2 | The socket has started establishing a connection. 소켓이 연결중인 상태다. |
QAbstractSocket::ConnectedState | 3 | A connection is established. 연결된상태 |
QAbstractSocket::BoundState | 4 | The socket is bound to an address and port (for servers). 주소와 포트를 바운드한 상태다 |
QAbstractSocket::ClosingState | 5 | The socket is about to close (data may still be waiting to be written). 닫는 중인 상태 |
QAbstractSocket::ListeningState | 6 | For internal use only. 연결을 기다리는 상태다. |
위에 있는것들은 클라쪽에서 구현하는건데.. 상태알아보고 싶을때 사용하면 될듯..
사용법이야 if를 쓰던 switch를 쓰던..
뭐 나머지는 http://doc.trolltech.com/4.5/qabstractsocket.html#signals 여기 들어가서 참조를 하면되겠다.
QTcpServer
- QTcpServer ( QObject * parent = 0 )
- virtual ~QTcpServer ()
- void close ()
- QString errorString () const
- virtual bool hasPendingConnections () const
- bool isListening () const
- bool listen ( const QHostAddress & address = QHostAddress::Any, quint16 port = 0 )
- int maxPendingConnections () const
- virtual QTcpSocket * nextPendingConnection ()
- QNetworkProxy proxy () const
- QHostAddress serverAddress () const
- QAbstractSocket::SocketError serverError () const
- quint16 serverPort () const
- void setMaxPendingConnections ( int numConnections )
- void setProxy ( const QNetworkProxy & networkProxy )
- bool setSocketDescriptor ( int socketDescriptor )
- int socketDescriptor () const
- bool waitForNewConnection ( int msec = 0, bool * timedOut = 0 )
위에 처럼 여러가지 메소드가 있다.
내가 써 놓을껀..
nextPendingConnection() 하고 listen () 하고 위에 없지만 newConnection() 정도다.
그 외는 별로 할게 없어 보이고..
newConnection()는 이름 처럼 새로운 접속이 올 경우 발생하는 시그널이다.
사용법은 connect(this,SIGNAL(newConnection()), SLOT(makeConnection());
이런식으로 사용한다.
nextPendingConnection()
Returns the next pending connection as a connected QTcpSocket object.
메소드는 위에 있는 설명 처럼 QTcpSoket* 반환 한다.
사용법은 newConnection()이 발생했을 시에 대응되는 슬롯에서 사용한다.
void ClassName::makeConnection()
{
QTcpSocket * tcp = nextPendingConnection();
.................
..................
..................
}
위에 처럼 사용한다.
listen()은 클라이언트에서 연결을 할 수 있게 하는 메소드다..
이거 안하면 안된다..
listen ( const QHostAddress & address = QHostAddress::Any, quint16 port = 0 );
위에서 해줄꺼는 포트정도만 해주면 된다.
listen(5050); 이런식으로 사용한다.
위에 처럼 사용한다.
listen()은 클라이언트에서 연결을 할 수 있게 하는 메소드다..
이거 안하면 안된다..
listen ( const QHostAddress & address = QHostAddress::Any, quint16 port = 0 );
위에서 해줄꺼는 포트정도만 해주면 된다.
listen(5050); 이런식으로 사용한다.
반응형
'프로그래밍 > Qt[미사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바 서버에 Qt로 만든 클라이언트로 접속 (0) | 2009.08.19 |
---|---|
자바로 만든 클라이언트로 Qt로 만든 서버에 접속 (0) | 2009.08.19 |
[Qt] 간단한 Hello World 서버 (0) | 2009.08.14 |
[Qt] DLL 사용하기 (0) | 2009.07.09 |
[Qt] QImage::scaled() (0) | 2009.07.04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