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과 잡담

유투브 앱의 버퍼링(Buffering) 문제.. 본문

스마트폰/태블릿

유투브 앱의 버퍼링(Buffering) 문제..

크레온 2012. 12. 23. 00:00

버퍼링(Buffering)[각주:1].. 요즘에는 보기 힘든 거인데 해외 사이트인 유투브에서는 이 버퍼링이 자주 일어난다.


근데 이건 구글에서 어쩔 수 있는 문제가 아니라 망할 통신사 새끼들이 해외망 관리를 안하기 때문에 일어나는 현상이다.


통신사 새끼들이 해외망 관리를 제대로 안하는 통에 결국 인터넷이 느려서 유투브 동영상의 버퍼링이 일어 난다는 이야기.



음.. 그리고 유투브 앱의 경우는  요즘 폰들의 경우는 해상도 HD해상도이다보니  


유투브 동영상의 기본 화질이 HD로 플레이된다. 





그러므로 그냥 스샷에 나온 HD를 터치 해서 끄면 버퍼링이 잘 안 일어나게 된다.  


당연한거지만 화질의 저하가 일어난다.

HD화질의 고화질의 영상은 용량이 크다니 보니 느린 전송속도때문에 버퍼링이 일어날 수 밖에 없다. 

이에 대한 해결법은 속도를 늘릴 수 없으니 화질을 낮추는 수 밖에 없다.



통신사새끼들한테 개선해달라고 해도 하질 않으니 뭐 어쩔수 없다. 






  1. Buffering(버퍼링)이란 인터넷 속도로 인해서 동영상이 재생되지 않고 기달리는 현상을 말한다. 더 전문적으로 이야기하면 동영상 류의 프로그램들은 네트워크를 통해서 데이터를 받는데 속도가 빠를 경우에는 다음에 보여줄 화면을 미리 buffer(버퍼)라는 곳에 임시로 저장을 해 둔다. 근데 인터넷 속도가 느리게 되면 버퍼에 데이터가 없게 되서 동영상이 안나오고 기달리게 된다. [본문으로]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