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과 잡담

운전면허 시험에 대해서 전면적으로 개편이 있어야 한다. 본문

잡담

운전면허 시험에 대해서 전면적으로 개편이 있어야 한다.

크레온 2017. 5. 25. 09:48

방식은 유럽방식이든 미국방식이든지 간에 바뀌어야 한다.

지금처럼 개나 소나 따고 차를 몰고 나와서 사고를 일으키는 일이 없어져야 한다.

면허를 땃지만 운전은 할 줄 모른다는게 말이나 되는 일인가?

지금 현행 면허는 매우 단순하다. 몇 주만 있으면 딸 수 있는게 현행 면허이다.


현행 면허 체계..


학과시험

장내시험

도로주행시험..


꼴랑 3개다..


이것만 보면 면허를 주는 것이다.

그런데 그것도 어렵느니 어쩌느니 하는 인간들이 있는데.. 그렬꺼면 그냥 운전하지마라..

니들이 바로 사고 유발자들이다.


학과시험.. 뭐 이건 기본적인 상식과 문제집 한 두번 보면 통과할 수 있다.  이거야 그렇다 치자고..


장내 시험.. 요즘에는 뭐하는지 모르겠네.. 나도 딴지가 10년이 넘어서..

              내가 면허를 딸 때는 언덕, 굴절, S자, T자, 평행 주차, 돌발, 기어변속 이 있었던 걸로 기억한다.


도로주행시험.. 이건 학원에서 따면 학원 선생들이 해당 코스를 돌면서 뭐하라 하는것만 제대로 따르면 통과한다.


우리나라의 자동차 면허가 이게 다다..


열라 쉽지 않냐? 외국 면허 따는 걸보니, 최소한 6개월은 걸리는거 같더만..

야간 주행도 있고, 고속도로 주행도 있고 등등등.. 정말 면허를 따면 바로 운전을 할 수 있게 끔 하는 시험처럼 보인다.

아, 물론 그렇게 따고도 못하는 인간들도 있겠지만 지금보다야 몇 배는 나아지지 않은까 싶다.


마지막으로 운전면허 시험 중에 제일 어이없는게 뭔지 알어?

2종 자동면허다.

자동면허? 뭔 얼어죽을 자동 면허야? 난 이 면허는 당장 없애야 한다고 본다. 이유는 자동차가 자동미션 만 있는것도 아니고, 언제 무슨 일이 있을 지 모르는 상황에 자동면허라니 말이 안됀다.

신체적으로 장애가 있지 않는 다음에는 자동면허는 비장애인들에게 주어서는 안된다고 본다.


면허의 기본은 수동으로 따고, 차를 자동으로 사던 말던지, 그건 본인이 알아서 할 일이지만 면허는 무조건 수동으로 따게끔 해야 한다.  또한 수동미션 방식의 차를 몰아봐야만 자동차가 어떤방식으로 굴러가는지 이해하기도 쉽고, 차량제어에 대해서 더 이해하기 쉬워지기 때문이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