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자료구조
- 잡담
- 마영전
- Java
- 재귀함수
- 스타2
- QTcpServer
- qt 설치
- vuejs
- 양평역
- c언어
- FFI
- 고속도로
- 알람프로그램
- Qt OpenGL
- QT
- Qt 소켓프로그래밍
- 이륜차
- 오토바이
- 스타크래프트2
- 안드로이드
- Qt4
- 자바
- 디자이어HD
- 엑티브엑스
- 바이크
- 윈도우7
- android SAF
- 정성하
- HTML
Archives
- Today
- Total
프로그래밍과 잡담
[C언어]기초2 본문
연산자
C언어에서 사용되는 연산자는
사칙 연산을 하는 + , - , * , / 하고 나머지 연산자 인% 가 있다.
사칙연산은 초딩때도 배우는거니 다 알거고 .. %는
3 % 2 하면 나머지값인 1이 나온다..
그리고 사칙연산 말고도 다른게 있다..
<= ,> , <, ==, != 비교 연산자가 있다.
이것도 다 알것이다.. > 크냐 작냐 그런거 말이다 '==' 은 같다는 표시이다 ≡ 이거 하고 같은거다.
저런거 쓸려면 특수문자를 써야 하니까 그냥 '== '이걸로 쓰는거다
!=이거는 (개 != 새) "틀리냐"를 할때는 쓰는거다.
그리고 논리 연산자가 있다..
&& (and) , ||(or) , !(not), ^(xor)
무슨 의미인지는 다 알 것이다.. 컴퓨터 시간에 배웠을것이다.. 뭐 기억안나면 인터넷 검색!
예제)
bool t = true;
bool f = false;
int result;
result = t && t;
결과 : 1
true 라는 뜻이다. 1이란 거는 0은 false 고
&&(and) 연산 둘다 true일때 true 를 반환한다.
|| (or) 연산 둘중에 한개라도 true이면 true를 반환한다.
!(not) !t 를 하면 true이면 false 이고 false이면 true를 반환한다.. 즉, 반대를 반대로
뒤집는거다.
^(xor) eXclusive OR T T 일 경우 false를 반환한다.
연산자들 결합 순서.. html 테크는 귀찮단 말이야..
우선 순위 |
연산자 | 결합 순서 | 유형 |
1 | () , [] , -> |
----> | 괄호 와 구분자 구조체 맴버 지정자 |
2 |
! ~ ++ -- + - * & (type)sizeof |
<----- |
단항 연산자 |
3 |
* / % |
-----> |
이항 연산자 |
4 |
+ - |
-----> |
이항 연산자 |
5 |
<< >> |
-----> |
쉬프트 연산자 |
6 |
< <= > >= |
-----> |
비교 연산자 |
7 |
== != |
-----> |
비교 연산자 |
8 |
& |
-----> |
비트 연산자 |
9 |
^ |
----> |
비트 연산자 |
10 |
| |
----> |
비트 연산자 |
11 |
&& |
----> |
논리 연산자 |
12 |
|| |
----> |
논리 연산자 |
13 |
?: |
<---- |
삼항 연산자 |
14 |
= += -= *= /= %= &= ^= |= <<= >>= |
<---- |
할당 연산자 |
15 |
, |
----> |
나열 연산자 |
위에 있는 표는 연산자들간의 결합 순서다 .. 우선 순위가 높을 수록 먼저 결합한다.
즉..
1+ 3 +4 * 5 보면 *를 먼저 하는거와 같다..
연산자들 설명..
() 이건 다아는거 괄호다.. 수학을 배웠으면 다 아는거니 넘어가고..
[]이건 배열 할때 쓰는건데 나중에 설명하고 -> 이건 struts라는거 할때 하고 ' . ' 이것도 마찬가지
2번에 있는거는 설명했으니 넘어가고.. 그중에 안한거
++는 +1 만큼 증가시키라는 증가 연산자다 --는 반대고
~ 는 비트 연산을 할때 설명하겠다..
* 이거는 포인터할때도 쓰인다.
곱하기 기호로도 쓰이는데 주소값 연산자로도 쓰인다.. 포인터를 공부하면 신나게 쓰는거다
& 이것도 주소값 연산자 레퍼런스라고 하는데.. 나중에 하고..
sizeof 는 변수의 값을 구할때 사용하는거다.. sizeof(int)를 하면 int의 값이 10진수로 나온다.
3 , 4번은 넘어가고
5번에서는 비트 연산 할때 하고
6번 7번은 설명했고.
8, 9 ,10번까지는 비트 연산할때 하겠다..
11, 12번도 설명했고.
13번은 삼항 연산자라고 if문 할때 한다..
14번 할당 연산자...
이건 어려운것도 아니다..
= 이건 다 아니까 넘어간다.. 오른쪽에서 왼쪽으러 할당하는 연산자..
+= 이거만 하면 나머지는 다 똑같다..
k += 10; 이란 건 이거와 똑같다 .. k = k + 10; 이거 하고 똑같은거다 나머지도
이렇게 생각하면 된다.
15번은 다 아는거 ..
여기까지..
반응형
'프로그래밍 > C,C++, Win32Api' 카테고리의 다른 글
[C언어] 기초 3 (0) | 2009.03.11 |
---|---|
[C언어] 기초 2-1 (0) | 2009.03.11 |
[C언어] 기초 1 (0) | 2009.03.11 |
[Win32 API]버튼의 폰트 바꾸기.. (0) | 2009.03.11 |
Memory Leck 잡기 [비주얼 스튜디오] (0) | 2009.03.11 |
Comments